좌석
레버/스위치의 형상 및 배열은 적용된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운전석
-
전후 위치 조절
-
등받이 각도 조절
-
쿠션 높낮이 조절
-
쿠션 틸트 조절
-
허리지지대(럼버 서포트) 조절*
-
헤드레스트
동승석
-
전후 위치 조절
-
등받이 각도 조절
-
쿠션 높낮이 조절*
-
릴랙션 컴포트 시트 조절*
-
동승석 워크인 시트 조절*
-
허리지지대(럼버 서포트) 조절*
-
헤드레스트
뒷 좌석
-
암레스트 조절*
-
헤드레스트
* 사양 적용 시
좌석의 전후 위치, 각도, 높낮이 등을 조절하여 올바른 운전 자세가 되도록 하십시오.
-
앞좌석 밑에는 어떤 물건도 놓아두지 마십시오. 움직이는 물건들은 좌석 고정 장치와 간섭될 수 있으며, 좌석 밑에서 빠져 나올 수도 있습니다.
-
운전자의 발 근처에 움직이는 물건이 있으면, 브레이크 또는 가속 페달 작동 시 간섭이 되어 심각한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
어린이 혼자 차 안에 남겨 두지 마십시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좌석 밑이나 좌석과 중앙 콘솔 박스의 틈새로 작은 물건(라이터, 동전, 신용카드 등)이 들어가 물건을 꺼내야 할 때 좌석의 기계 장치의 모서리 등에 의해 손 등에 신체 상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꺼낼 때는 장갑을 착용하여 신체 상해를 예방하십시오.
-
주행 중에는 절대로 좌석을 조절하지 마십시오.
주행 중에 좌석을 조절하면 운전에 방해가 되어 심하게 다치거나 사망할 수 있습니다.
-
조절 후에는 좌석이 확실하게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좌석을 움직일 때는 뒷좌석 승객에 유의하십시오.
-
좌석 각도를 조절할 때는 등받이가 정상적인 위치에 있는데 방해가 되는 물건을 제거하십시오. 간섭이 있으면 등받이가 잠기지 않아, 급정차나 충돌 사고 시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좌석 이동 시 보이는 레일 부분 또는 좌석 고정 장치에 신체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특히 어린이나 유아들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항상 등받이를 세워 정상적인 착석 위치에서 주행하십시오.
-
심각한 부상과 사망을 포함해 예기치 못한 에어백 사고 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차량을 운전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티어링 휠로 부터 가능한 멀리, 스티어링 휠과 운전자의 가슴 사이가 최소한 25 cm 이상 확보되도록 앉으십시오.
-
라이터를 바닥이나 좌석 사이에 놓지 마십시오. 좌석을 움직일 때 가스가 분출되어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
방석을 사용하면 탑승자와 좌석과의 마찰력이 줄어들어 충돌이나 급정차 시 엉덩이가 안전벨트의 아래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이때 안전벨트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좌석 조절 시 좌석 밑이나 작동 부위에 손을 넣지 마십시오. 손가락 또는 손이 끼어 다칠 수 있습니다.
-
좌석 등받이 각도를 지나치게 기울이면 탑승자의 엉덩이가 충돌이나 급정차 시에 안전벨트의 아래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탑승자는 안전벨트에 의해 고정되지 않고 안전벨트가 복부나 목을 조여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행 중에는 항상 등받이를 바르게 세워 편안한 위치에 놓으십시오.
-
뒤로 눕혀진 등받이를 세울 때는 반드시 등받이를 손으로 잡은 채로 조절 레버를 당겨 조절하십시오.
등받이는 뒤로 많이 기울어져 있을수록 앞으로 숙여지는 복원력이 더 큽니다.
등받이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각도 조절 레버를 당기면 등받이의 복원력에 의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