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및 휠 점검
타이어 관리
적절한 타이어 상태 유지 및 안전 그리고 연비 향상을 위해 차량 성능에 맞는 추천 공기압이 유지될 수 있게 수시로 점검하십시오. 규정된 타이어 공기압은 수명 연장, 안전운행, 조향의 편리성을 도모합니다.
공기압 관리
모든 타이어 공기압은 타이어가 차가운 상태에서 점검되어야 합니다. 차가운 타이어란 약 3시간 이내에 주행한 적이 없거나, 약 1.6 km 이내로 주행한 차의 타이어를 말합니다.
주행 직후의 타이어는 주행으로 발생한 열로 인하여 규정된 공기압을 초과합니다. 반드시 식었을 때 점검하십시오.
본 차량의 추천 공기압은 자세한 내용의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공기압이 높거나 낮으면 타이어 수명이 감소하고 차량의 조향 성능에 영향을 주며 갑작스러운 타이어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타이어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주행한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냉각 상태에서 초기 적용 공기압 대비 4~6 psi 정도 높게 나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추천 공기압으로 맞추기 위해 공기압을 조정하지 마십시오. 타이어가 낮은 공기압 상태가 됩니다. 낮은 공기압은 타이어의 급격한 마모, 조향 성능 저하, 연비 저하, 과열에 의한 타이어 사고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공기압은 타이어 비드부의 안착성을 떨어뜨립니다. 공기압이 극도로 낮으면 휠 변형 및 타이어 반제품 간 박리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를 통하여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고 추천 공기압을 유지하십시오. 높은 공기압은 승차감 저하, 조향 성능 저하, 타이어 트레드 중앙부의 과도한 마모, 제동 거리 증가, 타이어 진동음 증가, 거친 도로에서의 타이어 손상 등의 위험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