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 제동 모드


계기판을 통해 회생 제동 설정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들 시프트 레버로 회생 제동량(0~3단계, MAX 단계)을 변경하여 주행의 재미와 에너지 효율 개선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
왼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한 번 당길 때마다 회생 제동량이 1단계씩 상승하면서 차량 감속도가 커지고, 오른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한 번 당길 때마다 회생 제동량이 1단계씩 내려가면서 차량 감속도가 작아집니다.
-
왼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약 0.4초 이상 당기고 있으면 MAX단계로 진입하며, 차량 정차도 가능합니다.
-
오른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약 1초 이상 당기고 있으면 스마트 회생 시스템(회생 제동량 자동변경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초기 시동을 걸면 0단계로 제어하며 「D」(주행) 위치에서 ECO(에코) 모드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
변속 레버를「N」( 중립 ), 「R」( 후진 ), 「P」(주차), 「수동 모드(변속 레버 타입)」 위치로 조작하거나 드라이브 모드를 SPORT(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면 회생 제동 모드가 해제되며, 「D」(주행) 위치로 복귀하면 회생제동 모드 0단계로 주행합니다.
-
ABS, ESC가 작동하면 회생 제동 모드가 해제됩니다.
-
동일 회생 단계에서도 차량 속도에 따라 감속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도심 주행 시 감속도 차이가 두드러지나, 고속 주행 시 단계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
주행 중(약 2 km/h 이상)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황에서만 회생 제동 모드 단계 변경이 가능합니다.

-
타력 주행이란 주행 중 브레이크/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동력을 소비하지 않고 관성을 이용하여 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
회생 제동이란 차량 감속 시 구동용 전기 모터를 이용,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 구동용(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술입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회생 제동 기능이 제한됩니다

SOC(고전압 배터리 충전량)가 높을 경우 회생 제동 모드로 진입할 수 없습니다. 일반 주행 후 기능을 다시 사용하십시오.
패들에 의한 회생 제동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모터 및 배터리가 고온/저온 상태이거나 배터리, 변속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
ABS/크루즈 컨트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 회생 제동 모드로 진입하면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경고문이 표시되면, 일시적으로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일반 주행 후 기능을 다시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