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사양 적용시)
뒷좌석에 탑승자를 두고 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계기판 내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편의 → 후석 승객 알림’ 기능을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양의 경우 별도로 지급되는 간편 설명서 내에 QR 코드로 웹에 접속하여 설정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차 알림
-
뒷좌석 도어를 열고 닫은 후에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면, 계기판에 “뒷좌석을 확인하십시오”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
-
2차 알림
-
1차 알림 후에 운전석 도어를 닫고 전체 도어를 잠금 한 후, 차 안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2차 알림이 작동합니다. 약 25초 동안 혼과 비상 경고등이 작동합니다. 움직임이 계속 감지되면, 최대 8회까지 알림이 작동합니다 .
알림을 멈추려면 스마트 키로 도어를 잠금 해제하십시오.
-
도어를 잠금 한 후, 24시간 동안 차 안에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1차 알림이 먼저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2차 알림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
모든 창문이 닫혀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창문이 열려있으면, 센서가 의도치 않은 움직임을 감지하여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예, 바람 또는 벌레가 날아 들어옴 등)
-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2차 알림 기능 사용을 원치 않으면, 계기판 내 1차 알림이 표시될 때 스티어링 휠에 있는 「OK」 버튼을 눌러 끄십시오. 2차 알림이 1회 해제됩니다.
-
루프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알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계기판
OCK040472그림 2. 스티어링 휠
ODL3041444 -
만약 차 안에 박스나 물건들이 높게 쌓여 있으면, 장애물에 의해 움직임을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나 물건들이 떨어지면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센서가 이물질에 의해 오염되면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못할 수 있습니다.
-
운전석 및 동승석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차량을 잠금한 상태에서 세차 혹은 주변 진동, 소음에 의해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시동(사양 적용 시) 상태에서는 실내 움직임 감지가 중지됩니다.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더라도 항상 내리기 전에 뒷좌석을 확인하십시오.
다음 사항을 항상 유의하십시오.
-
일정 시간 움직임이 계속 있지 않거나 작은 경우, 유아가 카시트에 앉지 않은 경우, 뒷좌석 시트 이외의 영역에서 움직임이 발생된 경우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뒷좌석 동승자가 담요 등 장애물에 가려져 있을 경우,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주위 환경에 의해 감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동승자의 안전사고에 항상 유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