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주입구 닫는 방법
-
연료주입구 캡(2)을 닫으려면, 연료주입구 캡을 시계방향으로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돌리십시오.
-
연료주입구 커버(1)를 닫고 가볍게 눌러 원위치 시킨 후, 확실하게 닫혔는지 확인 하십시오.

-
디젤 차량은 반드시 정품 경유를 사용하십시오.
* 바이오 디젤 (BioDiesel, BD)은 유채씨, 콩, 쌀겨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을 메탄올을 이용해 에스테르화 정제 과정을 거쳐 만든 것으로, 그 특성이 경유와 유사하여 경유에 일정량을 혼합하여 디젤 엔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대체 에너지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소량의 바이오 디젤 원액이 경유에 혼합되어 일반 주유소에서 정품의 경유로 판매됩니다.
-
불량 연료 및 미 검증된 연료나 첨가제 등을 사용하면 연료 탱크 오염, 연료 펌프손상 및 연료 필터의 조기 막힘 등으로 인해 엔진과 배출가스 관련장치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연료 주입구 캡을 교체해야 할 때는, 순정부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맞지 않는 연료주입구 캡을 사용하면, 연료장치 또는 배기 제어장치에 심각한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또는 서비스협력사에서 교체하십시오.
-
차량의 외부 표면에 연료를 떨어뜨리지 마십시오. 도장표면에 연료가 떨어지면 도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연료캡을 완전히 잠그지 않을 경우 엔진경고등(
)이 켜질 수 있으나 이는 차량이나 부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연료캡을“딸깍” 소리가 나도록 다시 잠그십시오. 재장착 후에도 엔진 경고등이 켜질 경우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
디젤차량의 경우 요소수는 반드시 정품(ISO 22241)을 만족하는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요소수 외 기타 이물질이 유입될 경우 배출가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요소수 주입 후 차량 표면에 요소수가 묻었을 경우 즉시 깨끗한 수건 등으로 닦아내십시오. 요소수는 공기중에서 하얗게 결정화 되어 차량표면의 오염 및 부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입 후 바로 닦아내십시오.

연료 주입구 캡을 열때는 연료에 압력이 가해져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스럽게 천천히 분리하십시오. 캡에서 연료가 새거나 바람 빠지는 소리가 들리면 캡을 완전히 분리하기 전에 이런 상황이 멈출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연료가 분출되어 심각한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연료는 인화성 물질로서 화재 및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유 전 및 주유 중 반드시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연료 주유기 또는 연료 주입구 캡 등을 만지거나 열 경우, 연료 주입구에서 가능한 먼 곳에 있는 금속부에 맨손을 접촉시켜 정전기를 없애십시오.
-
주유 중 차 안에 다시 들어가지 마십시오. 정전기가 발생되는 어떠한 행동도 주유소 부근에서는 하지 마십시오. 정전기로 인해 기화된 연료에 불이 붙어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차 안에다시 들어갔다 나온 경우, 주유기나 연료 주입구 캡 등을 만지기 전에 주유구에서 먼 곳에 있는 금속부에 맨손을 접촉시켜 정전기를 없애십시오.
-
휴대용기를 이용할 때에는 용기를 반드시 지면에 내려 놓은 후 주유하십시오. 차량 내부 또는 위에 휴대용기를 두면 정전기로 인해 기체연료에 불이 붙을수도 있습니다.
주유가 시작되기 전부터 주유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휴대용기를 지면에 접촉시키십시오.
-
주유소 부근에서 휴대폰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휴대폰의 전류나 전자파로인해 기화된 연료에 불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해야 한다면, 주유소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사용하십시오.
-
주유하기 전에 반드시 엔진을 끄십시오. 엔진의 전기장치에 의한 스파크로 인해 기화된 연료에 불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주유하기 전에 엔진을 끄고, 주유가 끝난뒤에는 연료 주입구 캡을 완전히 잠그고, 주입구 커버를 닫은 후 시동을 거십시오
-
주유소 부근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라이터를 켜는 등 화재의 위험이 있는 행동을 삼가십시오. 자동차 연료는 인화성 물질이므로 불꽃에 의해 폭발할 수도있습니다.
-
만약 주유 중 화재가 발생하게 되면, 차에서 멀리 떨어져 안전을 확보한 후 즉시 주유소 관리자 및 소방서에 알려 지시를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