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으로만 검색
> 시동 및 주행 > 4륜 구동 장치(4WD) >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란 지형 조건(눈길, 진흙탕길, 모랫길 등)별 4륜 구동, 엔진, 변속기, 제동 통합 제어를 통한 최적의 주행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험로 주행 모드 변환 방법

「DRIVE/TERRAIN」 모드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브 모드에서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로 변경이 됩니다. 4초 이내에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노브를 회전하여 SNOW/MUD/SAND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DRIVE/TERRAIN」 모드 버튼을 누르면 기존 선택된 드라이브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알아두기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선택 상태에서 시동 OFF 후 재시동 시 드라이브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구동 상태

선택 모드

주 사용 시기

드라이브 모드 (자동 4륜 모드)

-

  • 일반도로 및 도심이나 고속도로에서 사용합니다.

  • 정속 주행 시 거의 전륜으로 주행하며 노면 조건 및 주행 상태에 따라 컴퓨터 제어에 의해 자동으로 전・후륜 구동력이 적절히 배분됩니다.

  • 계기판 LCD 표시 창에 4륜 구동 표시 모드를 선택하면 표시 창에 전・후륜 구동력 배분 비율이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SNOW(눈길)

SNOW(눈길) 모드는 눈길처럼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량의 구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고, 휠 슬립 발생 억제를 통해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MUD(진흙탕길)

MUD(진흙탕) 모드는 진흙탕 길, 비포장 도로 또는 균일하지 않은 노면을 주행할 시 차량의 구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초기 출발 시 충분한 구동력을 확보하여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SAND(모랫길)

SAND(모랫길) 모드는 부드럽고 건조한 모래 또는 깊은 자갈 및 비포장 노면 주행 시 차량의 구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일반도로에서 주행할 때는 반드시 드라이브 모드(자동 4륜 모드)를 유지하십시오.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상태에서 일반도로 주행 시(특히 선회 시) 4륜 구동 장치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상태에서 일반도로에서 주행(특히 선회 시)하면 미세한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극히 정상적인 현상으로 차량의 고장이 아니며,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 해제 시 진동 및 소음은 없어집니다.

또한 험로 주행 모드(Terrain Mode)를 해제하면 약간의 충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차량 전, 후륜에 작용하고 있는 구동력이 해제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차량 이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