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으로만 검색
> 편의 장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 스마트키 사용 방법

스마트키 사용 방법

도어 잠금

  • 모든 도어가 닫혀있을 때, 앞 좌석 도어의 바깥 손잡이에 있는 도어 잠금/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면 모든 도어가 잠금 상태가 됩니다.

    모든 도어(엔진 후드 및 테일게이트 포함)가 잠금 상태일때 1회 비상경고등이 깜빡이고 알림음이 울립니다.

    또한, 차량에 따라 실외미러 접이 스위치가 「AUTO」에 위치하면 실외미러가 자동으로 접힙니다.

  • 도어 잠금/잠금 해제 장치는 스마트키가 앞좌석 도어의 바깥 손잡이와 70~100cm 이내의 거리에 있어야 감지되어 작동합니다.

  • 도어 잠금 상태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는 눈으로 내부의 도어 잠금 버튼 상태를 확인 하거나 도어의 바깥 손잡이를 잡아당겨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도어 잠금/잠금 해제 버튼을 눌러 도어 잠금을 시도하면 경고음이 약 3초간 울리면서 도어 잠금이 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둔 상태에서 도어를 잠그고자 할 때

  • 시동이 「ACC」 또는 「ON」 인 상태에서 도어를 잠그고자 할 때

  • 한 개 이상의 도어가 열린 상태에서 도어를 잠그고자 할 때

    주의

    스마트키를 휴대한 채 차에서 떠날 때는 모든 도어(엔진 후드 및 테일게이트 포함)를 닫은 후 반드시 도어 잠금/해제 버튼을 눌러 도어가 잠겼는지 확인하십시오.

    도어 잠금/해제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도어가 잠기지 않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도어 잠금 해제

모든 도어가 잠금 상태에서 앞 좌석(운전석/동승석) 도어의 바깥 손잡이에 있는 도어 잠금/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면 모든 도어가 잠금 해제 상태가 되고 비상 경고등이 깜빡이면서 확인음(삐-삐, 2회)이 울립니다. 이때 열고자 하는 앞 좌석 도어 바깥 손잡이에서 70~100cm 이내의 거리에서 스마트키가 감지되면 스마트키를 휴대하지 않은 사람이 열어도 열립니다. 잠금 해제 후, 30초 이내에 도어를 열지 않으면 다시 잠깁니다.

주의

스마트키를 금속성 물체 근처에 놓아두지 마십시오. 금속성 물체는 스마트키를 인식하는 데 필요한 전파를 방해하여 정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금속성 물체와 인접하여(골프가방, 금속 케이스 등) 테일게이트에 넣은 후 테일게이트를 닫을 경우 테일게이트 잠김 방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 리마인더

차 안에 스마트키가 있고 도어가 열린 상태에서 차 안의 중앙 도어 잠금/잠금 해제장치로 도어를 잠글 경우 도어 잠기지 않고 다시 해제됩니다.

테일게이트 열림

테일게이트 바깥 손잡이에서 70~100cm 이내에서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의 바깥 손잡이를 누르면 테일게이트가 열립니다. 모든 도어가 잠금된 상태에서 테일게이트를 열었다 닫았을 때 다시 잠금상태가 됩니다(경고등 1회 깜빡임). 테일게이트 안에 스마트키를 두고 테일게이트를 닫으면 약 5초간 경고음이 울립니다.

이때에는 테일게이트가 잠기지 않으므로 버튼을 눌러 테일게이트를 다시 여십시오.

엔진 시동

스마트키를 휴대하거나 차 안에 둔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경고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을 경우, 시동 버튼 을 눌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차량 시스템을 모르는 사람이나 어린이들을 혼자 차 안에 남겨 두면 예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차를 벗어날 때는 반드시 차량 시동을 끄고 난 후 스마트키를 휴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