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 버튼 (사양 적용 시)
운전석(또는 동승석) 도어를 열면 시동 버튼 조명이 켜집니다.
조명은 도어를 닫은 후 일정 시간(약 30초)이 지나거나, 모든 도어를 닫고 잠금 후 경계 상태에 들어가면 꺼집니다.
작동 방법
-
OFF(전원 꺼짐)
-
차량 시동을 끄려면 「P」(주차) 위치로 변속하십시오.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로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
-
ACC(액세서리 전원 켜짐)
-
「OFF」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일부 전기 장치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
-
ON(차량 전원 켜짐)
-
「ACC」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
-
START/RUN(차량 시동 켜짐)
-
「OFF」,「ACC」 또는 「ON」 상태에서 변속 위치를 「P」(주차)에 두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로 시동 버튼을 누르십시오.
-
-
주행 중에는 시동 버튼을 누르지 마십시오. 시동이 꺼질 수 있어 브레이크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파워 스티어링 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스티어링 휠 조작력이 많이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
주행 중 스티어링 휠 사이로 시동 버튼 또는 각종 스위치를 조작하지 마십시오. 손이나 팔로 차량을 제어할 수 없게 되어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운전석 주변에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놓지 마십시오. 운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을 경우에는 시동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특히 차 안에 이러한 특성을 모르는 사람(어른, 어린이 포함)과 함께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둘 경우에는 뜻밖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십시오.
-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시동 버튼은「OFF」→「ACC」→「ON」→「OFF」 상태로 순환할 뿐 시동은 걸리지 않습니다.
-
시동 버튼을 장시간「ACC」 나 「ON」 위치에 두면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
차량의 시동을 걸거나 차량 전원을 완전히 끄기 위해서는 차량을 멈추십시오. 단, 비상시 주행 중에 시동을 끌 필요가 있을 때에는 시동 버튼을 약 2초 이상 길게 누르거나 버튼을 약 3초 이내에 3회 누르면 시동이 꺼지면서 「ACC」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때, 차량이 멈추지 않고 주행 상태라면 「N」(중립) 위치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 버튼만 눌러 시동을 다시 걸 수 있습니다.
-
주행 가능 표시등「READY」은 차량 주행이 가능한 상태를 나타내며 시동 후 주행 준비가 완료되면 켜집니다.
-
켜짐: 정상 주행 가능 상태
-
꺼짐: 정상 주행 불가능 상태, 고장 발생 시
-
-
「P」(주차) 위치로 변속하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눌렀을 경우 차량 전원은 「ACC」 또는 「ON」 상태로 반복됩니다.
-
「P」(주차) 위치로 변속하고 「ACC」 상태가 약 1시간 이상 유지되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전원은 자동으로 「OFF」 상태로 전환니다.
-
「ON」 상태에서 차량에 시동을 걸기 전에 경고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변속 위치가 「P」 (주차) 상태이고 시동 버튼 「ACC」 또는 「ON」 인 상태가 일정 시간 유지되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시동 버튼 「OFF」 (전원 꺼짐) 상태가 됩니다.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이 작동하면 미등도 함께 꺼집니다. 미등이 켜진 상태를 유지하고 싶으면 조명 스위치를 「OFF」로 돌렸다가 미등을 다시 켜십시오.
-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더라도 운전석과 멀리 떨어진 특정 위치에 있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동 버튼 「ACC」 또는 「ON」 상태에서 차 안에 스마트키가 없을 경우 계기판에 "스마트키가 실내에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이후 모든 도어가 닫히면서 경보음이 약 5초간 울립니다. 시동을 걸고자 할 때는 반드시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