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사양 적용 시)
뒷좌석에 탑승자를 두고 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작동 방법
-
설정 메뉴의 '편의→후석 승객 알림' 기능을 선택하십시오.
-
1차 알림
-
뒷좌석 도어나 테일게이트(사양 적용 시)를 열고 닫은 후에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면 계기판에 "뒷좌석을 확인하십시오"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경고음이 울립니다.
-
-
2차 알림
-
1차 알림 후에 운전석 도어를 닫고 전체 도어를 잠근 후, 차 안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2차 알림이 약 25초 동안 경고음과 비상 경고등과 같이 작동합니다. Kia Connect(사양 적용 시) 가입자에게는 문자를 발송합니다. 움직임이 계속 감지되면 최대 8회까지 알림이 작동합니다. 알림을 멈추려면 스마트키로 도어를 잠금 해제하십시오.
-
도어를 잠근 후, 약 10분 동안 차량 안의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1차 알림이 먼저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2차 알림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더라도 항상 내리기 전에 뒷좌석을 확인하십시오.
다음 사항을 항상 유의하십시오.
-
일정 시간 움직임이 적거나 작을 때 유아가 보조 시트에 앉지 않을 때 뒷좌석 시트 이외의 영역에서 움직임이 발생하면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차량 시트 또는 어린이 보조 좌석의 가림으로 인해 감지 신호가 약한 경우(예, 영유아 보조좌석을 앞보기 자세로 장착 등)
-
뒷좌석 이외의 영역에서 움직임이 발생한 경우
-
차량 안의 물건이 센서를 가린 경우
-
뒷좌석 동승자가 담요 등 장애물에 가려져 있으면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뒷좌석 및 화물칸에 동물의 움직임에 의해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으나 대상의 크기가 작거나 움직임이 미세할 때
-
실내 천장(헤드라이닝)에 물체를 부착하거나 임의로 개조하거나 변형, 파손이 될 때
-
실내외 다른 전자파에 의해 방해를 받을 때
-
주위 환경에 의해 감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동승자의 안전사고에 항상 유의하십시오.

-
모든 창문이 닫혀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창문이 열려있으면 센서가 의도치 않은 움직임을 감지하여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예: 바람 또는 벌레가 날아 들어옴 등)
-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2차 알림 기능 사용을 원치 않으면 계기판 내 1차 알림이 표시될 때 스티어링 휠에 있는「OK」버튼을 눌러 끄십시오. 2차 알림이 1회 해제됩니다.
스티어링 휠
-
루프가 충격을 받으면 알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차 안에 박스나 물건들이 높게 쌓여 있으면 장애물에 의해 움직임을 감지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나 물건들이 떨어지면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센서가 이물질로 오염되면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못 할 수 있습니다.
-
운전석 및 동승석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
도어가 잠긴 상태에서 실내에 머무르는 경우에도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실내에 비치해 놓은 금속체, 액체류, 완구류에 의해 의도치 않은 알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차량을 잠근 상태에서 세차 혹은 주변 진동, 소음 때문에 알림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시동 상태에서는 실내 움직임 감지가 중지됩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업데이트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는 간편 설명서의 웹 매뉴얼을 참고하십시오.
-
기아 Kia Connect 가입자는 앱을 통해 알람을 멈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