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시동 방법
-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더라도 운전석과 멀리 떨어진 특정 위치에 있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동 버튼 「ACC」 또는 「ON」 상태에서 차 안에 스마트키가 없을 경우, 계기판에 "스마트키가 실내에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며, 이후 모든 도어가 닫히면 경보음이 약 5초간 울립니다. 시동을 걸고자 할 때는 반드시 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어야 합니다.
경고스마트키가 차 안에 있을 경우에는 시동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특히 차 안에 이러한 특성을 모르는 사람(어른, 어린이 포함)과 함께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둘 경우에는 뜻밖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십시오.


「」 (주행 가능) 표시등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반복해서 밟을 경우 12 V 보조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
「P」 (주차) 단에서 주차 브레이크가 체결되어 있을 경우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P」(주차)에서 「R」 (후진) 또는 「D」(주행)로 변속하면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수동으로 해제할 경우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스위치를 눌러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한 후 출발하십시오.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전자기기에 의해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에는 시동 버튼을 눌러도 스마트키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마트키로 시동 버튼을 직접 누르십시오
스마트키로 시동 버튼을 직접 눌러도 시동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정지등 (제동등) 퓨즈가 고장 났을 때는 바로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ACC」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시동을 걸 수 있으나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시동을 거십시오.

정지등 (제동등) 퓨즈 고장과 같은 비상시를 제외하고는 시동 버튼은 10초 이상 길게 누르지 마십시오.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이 걸리면 뜻밖의 매우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주행 중에 시동이 꺼지더라도 변속 레버를 「P」(주차)에 두지 마십시오.
「P」 (주차) 위치에 두면 감속기가 고장날 수 있으며, 제동 거리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는 평소보다 힘껏 밟으십시오.

절대 가속 페달을 밟으면서 시동을 걸지 마십시오. 차가 갑자기 움직여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변속 레버가 「P」(주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약하거나 고장으로 인하여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는 스마트키로 시동 버튼을 직접 누르십시오.
-
정지등 (제동등) 퓨즈가 고장 났을 때는 바로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때에는 「ACC」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10 초 동안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시동을 걸 수 있으나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시동을 거십시오.
-
시동 버튼을 「OFF」 위치에 두고 모든 전기 장치를 끈 후 시동을 다시 거십시오.
위의 방법대로 했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가상차량 사운드 시스템 (VESS) 이란?
보행자에게 차량 접근을 인식시켜 주기 위한 장치로, 가상의 엔진음을 발생시킵니다.
가상차량 사운드 시스템은 차량이 주행 가능 상태일 경우 작동되며, 기어가 「P」 (주차) 단 상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차량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주위의 상황을 충분히 주의하여 안전운전하십시오.
-
주차 완료, 신호 대기 등으로 정차한 후에는 어린이나 장애물 등, 차량 주변을 살핀 후에 출발하십시오.
-
후진 시에는 직접 후방을 확인한 후에 주행하십시오. 보행자가 차량 소리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